쏘카 이용방법 및 이용요금 총정리


쏘카 이용방법


안녕하세요. IT 블로그 사과소년 입니다. 요즘 카셰어링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건 렌트와는 조금 다른 개념으로 차를 시간단위로 빌릴 수 있는데요. 일일히 차 검수를 하지 않고, 사람을 거치지 않더라도 핸드폰만 있으면 어디서든 쉽게 이용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쏘카 이용방법 및 이용요금, 그리고 나이제한 같은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고 있으니 어떻게 이용해야하는지 잘 모르셨던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쏘카 이용방법



쏘카 이용방법

요즘 유행하고 있는 카셰어링 서비스를 이용하다보면 굳이 차를 보유 할 필요가 있나라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그 만큼 우리 주변 곳곳에서 차를 빌릴 수 있고, 핸드폰을 통해서만 진행이 되는 만큼 간편하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카쉐어링 서비스에서 가장 대중적인게 쏘카 입니다. 사실 먼저 서비스한건 그린카 이지만, 이미 압도적으로 1위의 자리로 올라가게 되었는데요. 이런 카셰어링 쏘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앱을 설치해서 운전면허증을 등록해야 합니다.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으니 한 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 그린카 셰어링 이용방법

https://appleboyit.com/76



쏘카 이용요금 정리

쏘카 어플을 설치해서 운전면허증과 카드등록을 했다면 이제 바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등록은 처음 1회만 해주면 되고, 따로 사람이 확인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카드는 본의명의가 아니면 사용 할 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쏘카 사용법


등록을 완료하고 쏘카앱을 보면 내주변 지도와 함께 쏘카존이 표시가 되어 있는데요. 정말 이런 곳에도 있었나 싶을 정도로 많은 곳에 있어서 접근성이 좋다는게 장점 입니다. 먼저 쏘카존을 선택한 뒤 원하는 차량을 선택해주세요.


이 때 차량 종료는 각 쏘카존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고, 가격도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비교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런식으로 원하는 차량을 선택했다면 이렇게 쏘카 이용요금이 표시가 되는데요. 이건 최종 결제 금액이 아니기 때문에 다음 내용도 꼭 봐주셔야 합니다.




우리가 운전을 하기 전 꼭 주의해야하는게 바로 보험입니다. 언제 어떻게 사고가 날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운전에 자신이 있는 분들이라 하더라도 자동차 보험은 꼭 가입하는게 좋은데요. 쏘카에서 자체적으로 시간별 보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쏘카 이용요금


스페셜은 요금은 조금 비싸지만 사고가 난다고 하더라도 자기부담금은 5만원이며, 일반적인 스탠다드는 최대 30만원가지 지원 합니다. 개인적으로 운전에 자신이 없는 분들이라면 최대한으로 드는게 좋고, 자신 있는 분들은 스탠다드면 적당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쏘카 나이제한


정리하자면 쏘카 이용요금은 차량가격 + 보험료를 합산해서 생각 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 금액을 꼭 전부 지불하는건 아닌데요. 쏘카에서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내용을 잘 이용하면 이 보다 저렴하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카셰어링 쏘카 이용요금은 일반적으로 오전과 새벽시간대가 가장 저렴하며, 운행하는 사람이 적은 낮시간대도 괜찮은 가격 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이용하는 사람이 비교적 적은 시간대에는 할인쿠폰도 많이 제공하니 잘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쏘카 결제방법


이 외에도 SK통신사 할인 및 크레딧 등이 있고, 크레딧은 차량을 이용할 때 미리 반납하기 등을 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카셰어링


차량을 예약했다면 이제 스마트키를 통해 차량 문을 열거나 잠글 수 있는데요. 핸드폰 배터리가 꺼지면 이용 할 수 없게 되니 꼭 배터리 잔량체크를 잘 해주셔야 합니다. 예전에 제가 핸드폰이 꺼졌을때 다른 사람의 휴대폰으로 쏘카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열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리고 사람이 일일히 확인하지 않는 만큼 모든 확인은 내가 찍은 사진으로 체크하게 되는데, 내가 사고내지 않았다는 증거로 이용 할 수 있는 사진을 꼭 촬영해두어야 좋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쏘카에서 자체적으로 가이드가 있으니 해당 내용을 따라해주시면 됩니다.


쏘카 나이제한 등 페널티

쏘카는 만 21세 이상만 이용 가능 합니다. 이는 거의 대부분의 렌트카 업체에서도 적용되는 사항으로, 이 나이가 안된 분들은 아쉽지만 다른 방법을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예약 후 30분이 경과했을대 취소 할 경우 30%의 취소 수수료가 부과되기 때문에 취소 할 생각이라면 꼭 빨리 해야 합니다. 예약하고 이용하지 않으면 업체에서는 손해를 볼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당연한 조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쏘카 페널티


이 외에 쏘카 주의사항은 위의 내용을 참고해주시면 되고, 카셰어링 서비스는 차량에 있는 카드로 주유를 하게끔 되어 있습니다. 기름이 떨어졌다면 알아서 해당 카드로 충전을 하면 되고, 내가 주유비를 지불하지 않는 만큼 거리당 요금이 붙게 됩니다.


이는 차량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고, 일반적으로 키로당 170~180원 정도 입니다. 이 금액은 차량을 반납하면 등록된 카드에서 자동으로 빠져나가게 되고, 만약 해당 카드에 잔금이 없더라도 나중에 입금시 알아서 빠져나가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장거리 운행을 하기 보다는 급하게 차량이 필요하거나, 가까운 거리를 이동 할 때 정말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으니 오늘 알려드린 쏘카 이용방법을 참고해서 직접 해보시길 바랍니다. ^^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